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USF 석사테솔 미국동반비자 합격 후기 [미국동반비자/미국동반비자합격후기/미국동반유학]

자녀동반미국비자/미국비자성공사례

by Studyuhak 2013. 9. 24. 15:05

본문

 

미국동반비자,미국동반유학,미국비자,미국자녀동반비자,미국엄마학생비자,미국석사테솔,미국석사,미국테솔,USF,USF조건부입학

 

 

 

 

미국 USF 석사테솔 미국동반비자 합격 후기    [미국동반비자/미국동반비자합격후기/미국동반유학]

 

 

 

 

 

 

 

 

최근 미국  플롤리다로 석사테솔과정으로 출국한  두자녀 엄마의  미국자녀동반비자 합격 후기 랍니다.^^ 

 

경기도 교육청에 근무하시는  분이 였는데.. 

 

자녀분의  영어 공부 + 이왕 출국하는 미국행 본인도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맘에 석사까지   계획하게 되었네요. 

 

교육청 휴직때문에  고민 많이 하셨는데 .. 미국동반비자 취득후  교육청으로부터  2년 어학연수 휴직 허락을 받았답니다. 

 

최근 학교샘들의 문의가 많은데.. 

 

교육청 휴직 관련된  규정은  지역별 상이 합니다. 

 

서울 경우는  유학 휴직시 토플점수를 제출해야 하기도 하구요.  

 

아래   미국석사테솔 , 자녀동반비자 합격 후기  올려 드립니다.  

 

읽어보세요.  

 

 

 

어제 아침 일찍부터 서둘러 대사관에 가서 동반비자 합격에 성공했습니다.~

 

2년간의 미국행을 결심하고 이런 저런 과정을 알아보다가 우여곡절끝에 University of South Florida 로 pathway를 통한 석사과정으로 결정하고 준비를 했는데요.

초등교사인 저는 영어전담교사를 하려는 목적으로, 또 가능하다면 테솔 석사학위까지 취득하겠다는 욕심을 갖고 유학준비를 해왔습니다.

결국 2년과정으로 찍힌 허가서 받는데 성공했고 2년안에 힘들다면 2년반~3년도 생각하면서 준비를 했죠.

사실 교사라는 안정적인 직업 때문에 영사가 까다롭게 질문하지는 않을 거라는 기대가 조금 있었답니다.

인터뷰장에 대기하면서 앞에서 인터뷰받는 사람들을 지켜보니...학생들이 많아서 대부분 짧은 인터뷰 시간으로 합격을 하고 나가더라구요..

그런 모습을 보면서 저에게도 짧은 인터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기다렸습니다..

한쪽에서 부부가 인터뷰하는 모습을 보니 이것저것 계속 부연설명하고 있는데...보는 저도 초조하더라구요..저러다 떨어지면 어쩌나 싶어서요..

창구도 여러개 (6~7개) 열려있었고 평균 인터뷰시간이 2분 정도로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어서 제 순서가 생각보다 빨리 오더라구요..

제 차례가 되어 영사앞에 섰는데 나이도 좀 있어보이고 서글서글한 인상의 남자영사분이었습니다.

제가 다가가서 Hello 하니 '안녕하세요'라는 우리말 인사로 받아치더군요..

인터뷰 내내 영사는 영어를 한마디도 안쓰고 알아듣든 못듣든 우리말을 고집하더라구요..

그리고 영사가 저에게 질문한 내내 옆에 펴놓고 본 것은 제 입학 허가서였습니다.

허가서에 나온 학교 이름을 중얼거리며 이 학교 좋죠..그런데 대학교가 처음인가요? 묻길래 전 '한국에서요?'라고 되물었죠? 그랬더니 '네, 대학교 어디 나왔어요? 몇 년에 졸업했어요?' 등등 별로 인터뷰와 상관없어보이는 질문을 몇 개 던지더라구요..그래서 아 쉽게 주려나보다..생각했는데 '몇년동안 교사했어요? 남편은 무슨 일해요? 여기서 이미 교사로 일하고 있는데 왜 테솔하려고 하죠? ' 등등 조금 시간이 지나니 질문의 내용이 조금 진지해졌습니다. 그리고 입학허가서에 나와있는 학비를 가리키며 '이렇게 돈이 많은데 어떻게 하려고 하느냐'며 소득금액증명원을 제거와 남편거 둘다 보여달라고 요구하더라구요..그리고 3년이나 있으려면 돈이 아주 많이 드는데 거기서 일하게 되는 거 아니냐' 등 인터뷰의 진짜 목적을 알것 같은 질문도 했습니다. '영어공부해야죠, 돌아와서 영어전담교사 할 겁니다.'라고 대답했더니 알겠다며 통과시켜 주더라구요..

제가 첨에 생각했던것처럼 쉽게 통과되는 것 같은 느낌의 인터뷰는 아니었어요..아무래도 학생들이 받는 인터뷰와 아이둘을 동반하는 비자 인터뷰는 다르겠지 싶더라구요..

미국학비가 비싼데 그걸 감당할 수 있겠냐는 질문이 제일 까다로왔네요..미국에 불법체류할 생각이 없음을 확실하게 보여주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다행히 통과가 되어 홀가분한 마음으로 대사관을 나올 수 있었습니다.

 

스터디유학은  자녀동반유학비자 전문 유학원입니다. 미국동반비자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더 많은  미국동반비자 합격후기는 스터디유학 http://cafe.naver.com/secs/165730   에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미국동반비자,미국동반유학,미국비자,미국자녀동반비자,미국엄마학생비자,미국석사테솔,미국석사,미국테솔,USF,USF조건부입학,

 

 

 

 

  

 

스터디유학 카카오톡 채널 상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