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버드 "MBA해외캠퍼스 안한다"]

스터디미국유학칼럼

by Studyuhak 2010. 8. 5. 16:16

본문


 

하버드 "MBA해외캠퍼스 안한다"


니틴 노리아 하버드대 경영대학원장이 아시아 지역에 별도의 캠퍼스를 개설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고 월 스트리트저널이 3일 보도했네요.

지단달 1일 하버드대 경영대학원장에 오른 노리아는 2일 홍콩에서 월스트리트저널과 가진 인터뷰에서 "미국의 경제 패권이 아시아등의 도전을 받는 상황에서 자신이 제시한 "글로벌 센추리"구상을 옹호하면서도 완전한 형태를 갖춘 해외캠퍼스 개설을 시사하는 약속이나 해외방문은 없다고"고 강조했다.

인도계 출신으로 외국계 학자로는 처음으로 하버드대 경영대학원장에 오른 그는 취임 후 첫 대외 활동으로
뭄바이와 홍콩과 상하이를 방문했다.

이는 최근 수년 사이 아시아 지역의 경영교육 수요가 다른 지역을 모두 합친 수보다 많은 것으로 조사되는 등 아시아 캠퍼스 신설에 대한 기대가 어느 때보다 높은 가운데 나온 허버드대 경영대학원 수장의 공식 발원이어서 주목을 받고있다.

1988년부터 하버드대 교수로 재직해온 노리아 원장은 "아시아 지역에 캠퍼스를 개설할 필요성을 못 느껴 구체적인 계획도 없다"며 우리는 수요가 아닌 지식을 추구할뿐"이라고 역설했다.

그는 또 "하버드 경영대학원은 연구센터와 간부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시아 지역에 작지만 뚜렷한 족적을 남기는 것을 우선시하는 정책을 갖고 있다며 이들 정책은 하버드대학원으로서는 지적분야에 매우 큰 발자취가 될덧"이라고 말했다

노리아 원장은 이어 "아시아 지역에 기초한 사례연구가 전혀 없었지만 지금은 중국과 인도의 사례 연구가 각각 100건과 70건 이상에 달하고 있다.

노리아 원장은 특히 " 우리는 앞으로도 미국에 깊게 뿌리를 내리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현재 하버드 경영대학원 재학생 가운데 외국계 학생 비율이 대학 40%에 이르지만 이를 의도적을 노릴 의사는 없다고 강조하고 "우리는 항상 실력주의를 유지할 방침이며 이는 미국 교육기관들의 위대한 힘이 되어왔다"고 덧붙였다.

[LA중앙일보]






네이버에 둥지튼 스터디유학카페는 따뜻한 커뮤니티입니다. 미국유학.미국어학연수,미국커뮤니티컬리지,미국대학입학,동부유학,서부유학,미국조건부유학,미국조기유학, I-20무료발급으로 미국유학을 계획하는 분들에게 무료로 미국비자인터뷰교육, 미국대학,미국어학연수학교상담 ,미국지역상담및 학교선정에서 출국준비까지 꼼꼼하게 챙겨 드립니다. 스터디유학카페는 무료 I-20발급을 도와 드립니다.
TEL)02-723-8002/739-8677~8 /FAX)02-723-8006

 
●미국유학의 새로운 브랜드 스터디 미국유학은

한국과 미국에서 펼쳐지는 우리들의 소중한 공간으로 단순한 유학정보를 넘어 꿈, 열정 그리고 소셜네트워크를 지향하며 가치를 창출하는 따뜻한 미국유학 커뮤니티입니다.


●따뜻한 미국유학 커뮤니티 스터디 미국유학은

네이버에 둥지튼 커뮤니티 세상 스터디 미국유학은 미국유학, 미국어학연수, 영어연수, 미국조기유학, 미국커뮤니티컬리지, 동부유학 , 서부유학, 관리형조기유학, 버지니아조기유학, 미국대학, 교환학생, 사립교환, 공립교환등 의 정보를 공유합니다. 여러분의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서포트 합니다.





 

스터디유학 카카오톡 채널 상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