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유학/미국어학연수] kaplan 미국포트랜드 미국어학연수 체험수기

본문




스터디미국유학 영어스터디모습

 

미국 포틀랜드에서 미국어학연수중입니다.

대학원 졸업준비로 바빴던 2009년 하반기 나는 또 다른 공부를 시작하기 위해 바쁜 시간을 쪼개며 계획을 세워야했어요.

늦은 나이에 어학연수를 결정한 경우라 주변의 우려와 걱정을 뒤로한 채 미국 포틀랜드로 날아왔다, 미국어학연수를 결정을 할때 가장  고려했던 것이 도시, 비용 그리고 어학원이였다.

 

미국 서북부에 위치한 포틀랜드는 중소도시로 여름에 크게 덥지 않고 산, 강, 바다가 가까워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다. 또한 미국 오레곤 주는 물건을 살때 세금을 따로 내지 않아도 되고 집값도 다른 도시보다 저렴하여 공부만 하고 돈 벌 기회가 없는 학생에게 최적의 장소였다.

 

카플란 어학원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학교가 시내 중심가에 위치해 있어서 이동하기 편리하다는 점과 토플을 공부할수 있었기 때문이다.

미국은 차가 없으면 살수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자동차가 필수인데 , 포틀랜드 같은 경우는 시내및 외곽 전역에 MAX(한국의 경우 지상을 다니는 지하철)나 버스 같은 교통수단이 편리하게 되어 있어 자동차가 없어도 편하게 다닐수 있다.

 

특히 시내 중심 중심가에서 MAX를 이용할 경우 무료로 이용할수 있어 어학원 등록비용을 절감할수 있었다.

 

학생시절 영어공부 할 시간이 거의 없었던 나는 아무런 준비없이 무작정 미국으로 오게 되었고 처음 시작했던 반이 중급반이었다.

아시아에서 온 학생들이 대부분 영어 말하기에 정말 약한데 나 같은 경우도 처음에 어디서부터 어떻게 말해야 할지 막막했다.

또한 어떤 선생님을 만나느냐에 따라 수업 집중도가 현저하게 달랐던 나는 제발 좋은 선생님을 만났으면 하는 바램 밖에 없었다.카플란 포틀랜드에 와서 영어공부를 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 중에 하나를 꼽으라면 바로 풍부한 경험의 선생님과 가족 같은 분위기라고 할수 있다.

경험이 많은 선생님들은 수업을 정말 알차게 진행하였고 긴 수업시간이 정말 짧게 느껴질 정도로 집중할수 있었다.

 

물론 항상 결려해주며 일일이 학생들을 체크하고 질문에 성의 있게 답해준다는 점도 영어능력이 단기간에 향상되는데 도움이 되었다. 소규모 반으로 구성. 되어있고, 중동 ,유럽, 남미에서 온 다국적의 친구들을 만날수 있어서 영어공부를 할수 있는 환경으로 최적이었다.

 

5개월 전에 중급반으로 시작해서 지금은 TOEL반에서 또 다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열심히 생활하고 있다.

타국에서 생활하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을 받을 때마다 포틀랜드가 제2의 고향이며, 카플란 식구들이 새로운 가족이라 말할 정도로 편안하게 지내고 있다. 현재는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향한 준비 기간이라 생각하며 즐기며 공부하고 있다.



스터디유학카페는 따뜻한 커뮤니티입니다. 미국유학.미국어학연수,미국커뮤니티컬리지,미국대학입학,동부유학,서부유학,미국조건부유학,미국조기유학, I-20무료발급으로 미국유학을 계획하는 분들에게 무료로 미국비자인터뷰교육, 미국대학,미국어학연수학교상담 ,미국지역상담및 학교선정에서 출국준비까지 꼼꼼하게 챙겨 드립니다. 스터디유학카페는 무료 I-20발급을 도와 드립니다. TEL)02-723-8002/739-8677~8 /FAX)02-723-8006


●미국유학의 새로운 브랜드 스터디 미국유학은

한국과 미국에서 펼쳐지는 우리들의 소중한 공간으로 단순한 유학정보를 넘어 꿈, 열정 그리고 소셜네트워크를 지향하며 가치를 창출하는 따뜻한 미국유학 커뮤니티입니다.

●따뜻한 미국유학 커뮤니티 스터디 미국유학은

네이버에 둥지튼 커뮤니티 세상 스터디 미국유학은 미국유학, 미국어학연수, 영어연수, 미국조기유학, 미국커뮤니티컬리지, 동부유학 , 서부유학, 관리형조기유학, 버지니아조기유학, 미국대학, 교환학생, 사립교환, 공립교환등 의 정보를 공유합니다. 여러분의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서포트 합니다.


스터디유학 카카오톡 채널 상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